선천성 혹은 후천성 발달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들이 최대한 정상적인 발달 과정을 경험하고 발달 연령대에 요구되는 과제를 잘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로써 영유아의 신경발달을 촉진하고 운동조절을 학습하여 신체의 안정성과 양손 사용 및 시지각 발달 등의 능력을 증진시킵니다.
일상생활동작 수행(옷 입기, 식사하기, 몸단장하기, 목욕하기, 화장실 사용하기 등)의 어려움을 갖고 있는 아동에게 독립적인 일상생활과 사회참여 증진을 유도합니다.
다양한 감각자극 (시각, 청각, 촉각, 전정감각, 고유수용성 감각 등)을 제공하고 여러 감각을 지각, 통합시켜 주위 상황과 환경에 대해 적절하게 반응하여 움직이고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입니다.
구강 감각을 자극하고 구강운동능력과 삼킴 반사를 촉진하여 다양한 원인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운 아동의 섭식을 돕는 치료입니다. 단순히 음식물을 씹고 삼키게 하는 치료뿐만 아니라, 아동에게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고 일상생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인지발달 지연, 학습적 문제를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인지발달 수준과 학습상황에서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전산화인지프로그램(Cotras-C, Bettercog), 개별적인 인지활동(지필과제, 교구 활동 등)을 통해 인지발달 촉진 및 학습능력을 향상합니다.
적절하게 구성된 환경 속에서 시각, 청각, 후각, 운동감각 등 다감각적인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심신의 안정과 이완을 유도합니다. 발달지연, 과잉행동, 지적장애 등 다양한 범주의 장애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시행 가능하며 환경에 대한 신뢰와 편안함은 자극에 대한 방어와 저항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우며 자연스러운 발달을 촉진합니다.